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토브리그 드림즈 전지훈련 촬영지 송도 lng 야구장 바닷가 구장 모음

by 하양동백 2020. 2. 13.

목차

    스토브리그 드림즈 전지훈련 촬영지 송도 lng 야구장 바닷가 구장 모음

    스토브리그 시청률이 나날이 오르고 있다.

    스토브리그라는 야구 드라마는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 프런트 오피스에서의 고군분투를 그리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한 촬영 장소는 야구장으로, 야구 관련 드라마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당연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브리그의 주연 팀인 드림즈의 홈구장은 sk와이번스의 연고지인 인천의 문학경기장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경기장의 이름이 "sk 행복드림 구장"이라는 것입니다. 드림즈의 팀 이름과 마스코트인 드림즈는 꿈을 상징하며, 이에 착안하여 잠을 잘 때 세는 양이 드림즈의 마스코트로 설정되었습니다.

    스토브리그 드림즈의 마스코트인 드림즈 인형은 곧 한정판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기다려볼 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SK 와이번스에서는 드림즈의 협찬으로 스토브리그 드림즈 인형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품절된 상태이기 때문에 재입고를 기다려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드림즈 모자, 후드티, 머그 컵 등 다른 상품들도 판매되고 있으니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스토브리그의 결말을 예측해보면, 드림즈의 매각이나 해체는 큰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이미 재송 그룹에 의해 매각되었거나, 다른 강력한 기업에 의해 인수되었을 것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드림즈가 독립하여 시민 구단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 원더스라는 최초의 독립 야구단이 있었습니다. 스토브리그의 스토리에서도 드림즈가 독립하는 것은 한 가지 선택지일 수 있습니다.

    스토브리그의 마지막 회는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지만, 팬들로서는 더욱 기억에 남는 결말을 바랄 것입니다. 스토브리그 드림즈의 마스코트인 "드림 맨"에 대한 굿즈를 구매하고 싶다면 SK 스토아에서 판매되었으며, 재입고를 기다려볼 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드림즈의 전지훈련 장소로 나온 바닷가 야구장은 어디일까요? 스토브리그에서는 드림즈의 해외 전지훈련이 무산되고 국내로 전지훈련을 강행하게 됩니다. 이 때 드림즈는 최대한 남쪽을 향한 전지훈련 장소로 선택합니다. 화면에서는 인천 쪽 바닷가 야구장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남해 바다가 보이는 스토브 바닷가 야구장으로 나오게 됩니다.

    인천 송도 lng 종합 스포츠타운 야구장이 바로 그 장소입니다. 화면을 보면 바다 너머에 있는 건물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인천의 바닷가 야구장인가 생각하고 검색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인천의 다른 야구장이나 인천체고 야구장과는 다른 장소였습니다. 실제로는 인천 송도 lng 야구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송도 lng 야구장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야구장으로, 인천시 소유에서 인천 도시공사 소유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토브리그는 인천 시가 제작을 지원한 드라마이므로 송도 lng 야구장이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드림즈의 홈구장은 인천을 연고지로 하는 sk 와이번스의 홈구장인 문학야구장인 sk 행복드림 구장입니다. 따라서 스토브리그 촬영지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강화도에 위치한 sk 퓨처스 파크 야구장도 스토브리그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인천 송도 lng 종합 스포츠타운 야구장이다.

    5면 + 2면이나 갖춰져 있다.

    바로 이 인천 송도 lng 야구장이 스토브리그 전지훈련장 촬영장소다.

    스토브리그에서는 다양한 국내 로케이션 장소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SBS 탄현 드라마 제작센터, 커피나무 이수점, 대가야문화누리, 강화 SK 퓨처스 파크, 공주고등학교 야구장, 운정 비어드 짐, 강화 비에스 종합병원 북한산 한우마을, 파주 율곡중학교, 일산 동부경찰서, 훈이네 해장국, 수정 모텔 원조 마포껍데기 집, 인천 국제공항, 송도 LNG 야구장 등이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스토브리그의 바닷가 야구장은 낭만적인 느낌보다는 인천 앞바다로 나타났습니다. 남해 스포츠 파크 야구장, 강진 야구장,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 야구장 등 더 예쁜 바다가 보이는 야구장들도 있었지만, 드라마의 스토리와 인천의 협찬을 고려하여 송도 lng 야구장이 선택된 것으로 보입니다.

    송도 lng 야구장은 인천시 소유에서 인천 도시공사 소유로 소유주가 바뀌었지만 인천시가 제작 지원하는 드라마인 만큼 스토브리그 촬영지로 사용됐다.

    물론 이와는 별개로 바다와 가까운 야구장들도 많이 있습니다. 통영야구장, 강진 베이스볼 파크 야구장, 남해 스포츠파크 야구장, 부산 송도 BPA 야구장, 거제도 야구 랜드, 거제 하청 랜드, 고흥 거금도 야구장, 완도 야구장,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 사천 사등 야구장, 군산 리틀야구장, 석초 청초호 유원지 야구장, 강릉 남대천 체육공원 야구장, 동해시 동트는 야구장, 울진 죽변 야구장, 양남 나산 야구장, 보령 마동 야구장, 화성 드림파크, 매향 AT&T 야구장, 대부도 브라보 야구장, 대부도 베이스볼 파크 야구장, 인천 IPA 볼파크, 인천 미추홀 야구장, 인천공항 체육공원 야구장 등이 있습니다.

    스토브리그는 시청률이 점점 오르고 있으며,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DC인사이드 스토브리그 갤러리에서는 조금 비판적인 시각으로 토론되고 있지만, 이는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의 의견이므로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스토브리그의 시청자들로서는 좋은 결말을 바라지만, 팬들이 더욱 기억에 남는 결말을 원할 것입니다. 스토브리그의 결말은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남겨두며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드림즈의 홈구장은 인천을 연고지로 하는 sk 와이번스의 홈구장인 문학야구장인 sk 행복 드림 구장이다.

    그 이외에도 강화도에 있는 sk 퓨처스 파크 야구장도 촬영지로 사용됐다.

    스토브리그 촬영지는 국내 로케이션 장소는 다음과 같다.

    국내

    인천 SK행복드림 구장

    SBS 탄현 드라마 제작센터

    커피나무 이수점

    대가야문화누리

    강화 SK 퓨처스 파크

    공주고등학교 야구장

    운정 비어드 짐

    강화 비에스 종합병원 북한산 한우마을

    파주 율곡중학교

    일산 동부경찰서

    훈이네 해장국

    수정 모텔 원조 마포껍데기 집

    인천 국제공항

    송도 LNG 야구장

    인천신현초등학교

    퀸스 파크 청담점

    곱창이야기 마곡지점

    알파 트레이닝 센터

    해외 로케이션 촬영 장소

    에이러 와이 커뮤니티 공원 야구장

    하버 암스 아파트먼트 호텔

    DENNY'S 버거

    에이러 모아나 도로

    무라카미 야구장

    코코 파크 야구장

    하와이 72번 국도, 카우포 베이 블루포인트

    카이 전망대

    스토브리그와는 관계없지만 바닷가와 가까운 야구장 목록이다.

    바닷가 야구장은 통영야구장, 강진 베이스볼 파크 야구장, 남해 스포츠파크 야구장, 을숙도 리틀야구장, 부산 송도 bpa 야구장, 거제도 야구 랜드, 거제 하청 랜드, 고흥 거금도 야구장, 완도 야구장,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 사천 사등 야구장, 군산 리틀야구장, 석초 청초호 유원지 야구장, 강릉 남대천 체육공원 야구장( 엄밀히는 강변구장이지만 기수역이므로...), 동해시 동트는 야구장, 울진 죽변 야구장, 양남 나산 야구장, 보령 마동 야구장, 화성 드림파크(바다에서 좀 떨어져 있지만 야구장만 8개면), 매향 at&t 야구장, 대부도 브라보 야구장, 대부도 베이스볼 파크 야구장, 인천 ipa 볼파크, 인천 미추홀 야구장, 인천공항 체육공원 야구장 등이 바다와 가까운 야구장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