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낚시용품 & 채비

강서낚시할인마트에서 해동30리터 vs 25리터 시마노 낚시 아이스박스 고민 후 시마노 아이스박스 스파쟈 라이트 lc025m으로 구매.

by 허연동백 2021. 8. 11.

목차

    2016.06.19 08:22 기존 블로그 누락으로 재발행 중.

    이번 주 금요일에 인천 피싱 클럽을 통해서 오천항 자연 낚시 배를 타고 보령권 참돔 선상 찌낚시를 다녀올 예정인데요.

    덕분에 낚시 장비들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중이네요.

    그중의 하나가 바로 아이스박스 문제인데요.

    기존에 쓰던 코스모스 33리터 아이스박스가 무겁고 오래되었는데... 정작 생선이 조금만 커도 넣을 수가 없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새 아이스박스를 사려고 처음에는 김포공항 가는 곳에 있는 신월동 본전낚시에 들렀더랬죠.

    거기서 해동 아이스박스를 직접 보니... 12리터만 돼도 코스모스 아이스박스 33리터에 넣을 만한 생선을 담을만하겠더군요.

    욕심은 점점 불어 나는 법...

    결국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메탈 립 그립하고 소품 몇 가지 챙겨 나왔어요.

    그러다가 같이 출조할 친구가 선상 찌 흘림낚시에 사용할 막대찌와 채비를 구입한다고 강서 낚시 할인마트로 간다길래 곧장 그쪽으로 갔어요.

    저는 이미 5호 막대찌며 수중 찌 원줄 등등을 인터넷으로 주문해 놓은 상태라 일단 친구가 채비 구입하는 거 구경을 하기로 했죠.

    강서 낚시 할인마트 전화번호 : 02-3665-1576 낚시용품 | 상세 서울 강서구 등촌동 652-14 맥 빌딩 1층

    친구 얘기로는 강서 낚시 할인마트가 정말 저렴하다면서 제가 이 번에 인터넷으로 구입한 머모피 티탄 사이버 3D도 강서 낚시 할인마트가 인터넷보다 싸다면서 싸다구를 날리네요. 흑...

    일단 강서 낚시 할인마트는 신월동 본전낚시에 비해서 크기가 크지는 않습니다.

    본전낚시 신월점이 2층 건물을 통째로 쓰는 것에 비해 강서 낚시는 1층만 쓰고 좁더군요.

    하지만 일단 빼곡하게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없는 거 빼고는 다 있는 듯하네요.

    본전낚시는 루어와 민물 채비가 종류가 많은 편이라면 강서 낚시는 바다 채비가 많긴 하더군요.

    단적으로 본전낚시에는 고부력 막대찌가 전혀 없는데 강서 낚시는 고부력 막대찌가 있네요.

    대신 봉돌이나 기타 채비의 종류는 본전이 더 많다던가... 뭐 그런 차이.

    그런데 아이스박스 종류는 강서 낚시에 훨씬 더 많더군요.

    본전낚시에는 해동 카리스마 아이스박스와 코스모스 아이스박스 몇 종류만 있던 반면에 강서 낚시에는 해동 카리스마 아이스박스에 다이와 아이스박스, 시마노 아이스박스까지 있네요.

    이 가게에 오기 전까지는 거의 해동 카리스마 아이스박스 30리터로 결심을 굳혔었는데...

    막상 카리스마 아이스박스 24리터를 보니... 작고 가벼워서 24로 살까 고민하다가...

    급 시마노 아이스박스에 필이 꼽혀 버렸네요.

    일단 카리스마 아이스박스 30리터를 들어 보고 시마노 아이스박스 30리터를 들어보니...

    시마노 아이스박스가 훨씬 가볍더군요.

    가벼운 것도 가볍지만 해동의 낚시용 아이스박스가 50cm급 생선을 담기에는 길이가 짧은 반면에 시마노 아이스박스는 50cm 생선을 담을 수 있는 길이였지요.

    그런데... 가격의 압박이...

    시마노 30리터는 가격이 무려 26만 원대. 허걱...

    해동 아이스박스 30리터는 10만 원대.

    그러던 중 시마노 25리터 아이스박스가 30리터짜리와 길이가 똑같아요.

    다만 높이가 조금 낮을 뿐.

    가볍기는 훨씬 더 가볍죠.

    보냉력?  별 차이가 없다더군요.

    그렇다면 가벼운 것을 사야죠!

    시마노 25리터 가격은... 30리터보다 8~ 10만 원가량 저렴합니다.

    여기서 본전낚시와 강서 낚시의 차이가 드러납니다.

    본전낚시에서는 에누리의 여지를 전혀 주지 않는데... 강서 낚시에서는... 제 아내의 주 특기인..

    "자 그럼 게임을 시작하지... 계산기 좀 두드려 보실까?"

    스킬의 시전이 기능합니다.

    저는 이 시마노 제품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바로 스킬 시전에 들어갔습니다.

    최종적으로 3만 원가량 세이브했습니다.

    그런데... 사장님이 최종적으로 제시한 금액이 제 지갑 안에 있던 현금 중에서 단돈 1000원 한 장 안 틀리고 정확했답니다.

    지갑 안에 천 원 한 장 안 남기고 이 녀석과 교환해 왔지요.

    25리터급 아이스박스지만 길이만큼은 해동 30리터 아이스박스보다 훨씬 긴 마치 42리터급에 맞먹는 길이를 자랑합니다.

    아... 그런데... 6 짜가 잡히면 어쩌죠?

    안 들어갈 텐데... 더 큰 걸 살걸 그랬나요?

    뭐... 일단 사시미 칼 가져가니까... 목을 따서 넣어오면 되겠죠... 뭐 ㅋ...

    잡혀 줄 참돔은 생각도 않는데... 저 혼자 설레발치다.. 꽝이나 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참... 해동 원투 막대찌 옥션에서 최저가를 찾아서 구입했는데...

    친구가 강서 낚시 할인마트에서 같은 해동 원투 막대찌를 훨씬 더 저렴하게 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