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드라마 방법 촬영지 나온 한계령휴게소 & 미시령 휴게소 옛길 폐쇄

by 하양동백 2021. 6. 24.

목차

    드라마 방법 촬영지 나온 휴게소는 한계령 휴게소입니다.

    착각해서 미시령 휴게소 옛길 폐쇄 전 사진을 올렸지만...

    사람 북적이는 한계령 휴게소보다는 미시령 휴게소를 가 보고 싶네요.

    드라마 방법 촬영지 미시령 휴게소?

    방법에 나온 휴게소가 미시령 휴게소 일리가?

    드라마 방법 휴게소 A 한계령 휴게소 전화번호 :033-672-2330 휴게소 | 상세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산 1-30

    2016년에 미시령 휴게소 철거되었다.

    아무튼 아래는 10년 전쯤 찍어둔 미시령 옛길 휴게소 사진과 7년쯤 전에 써 둔 블로그 포스팅 글이다.


    예전에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을 때는 가까운 서해 대신에 무작정 동해바다로 달려가던 때가 있었죠.

    그때는 나름 사업한답시고 잘 나가던 시절이라 시속 180쯤은 떨림 없이 밟을 수 있는 예쁜 은색 고양잇과 동물이 보닛 위에 올려져 있는 그 차를 끌고 다니던 시절이었으니, 

    송파에서 속초까지 2시간남짓이면 갈 수 있던 시절이었죠.

    속초로 넘어갈 때면 꼭 미시령 옛길로 가다가 미시령 휴게소에 들러서 커피 한잔 하면서 속초와 동해바다에 떠 있는 오징어 배들을 구경하곤 했었는데요.

    언젠가 속초로 놀러 가던 중에 추억이 생각나서 일부러 미시령 옛길로 들어서서 미시령 휴게소에 들러 보았지요.

    인제군에 속해 있는 미시령의 정상 표지판이 보이고 휴게소 폐쇄 입간판이 보이는군요.

    제가 미시령 휴게소에 갔을 때만 하더라도  미시령 휴게소는 문이 굳게 닫힌 채 길가에 불법주차를 해두고 추억에 이끌려온 사람들이 삼삼오오 사진을 찍고 있었드랬는데요.

    최근의 미시령 휴게소 방문 담을 들어보니, 주차장과 간이화장실은 개방해두고 휴게소 건물만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커피자판기라도 놓여 있어서 추운 계절에 속초로 무작정 달려갈 젊은 청춘들이 따뜻한 자판기 커피 한잔 마시면서 동해바다를 내려다보고 스트레스 파악 풀면서 또 하나의 미시령 휴게소에 대한 추억을 쌓고 올 테죠.

    새로운 미시령 길이 뚫리면서 미시령 옛길의 이용객이 적다는 이유로 폐쇄되어 방치되었던 미시령 휴게소가 주차장이라도 개방되어 여전히 사람들이 들러서 찾고 있다는 게 다행스럽네요.

    일부러라도 추억을 더듬어 미시령 휴게소를 찾아가는 사람들이 있으니, 잘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미시령 휴게소를 지나 굽이굽이 속초를 향해 내려가는 미시령 옛길의 모습.

    금강산을 향해가다가 설악산 자락 미시령 고갯길에서 주저앉아버린 울산바위의 모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