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시관 박물관 천문대

부천 로보파크 어린이날 행사 로봇 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요금, 전기차 충전소, 초등학생 체험학습갈만한 곳

by 하양동백 2023. 4. 30.

목차

    부천로보파크는 2023년 5월 5일 어린이날 '다독다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5월 5일 행사당일에 한해 어린이와 동반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 명랑게임, 로보파크 전시장 관람 등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휴머노이드 로봇댄스 공연, 로봇 만들기, 향수 만들기, 비즈공예,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등 가족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고, 명랑게임은 줄다리기게임, 무궁화 게임, 달고나 게임, 딱지치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부천 로보파크 로봇 심화교육반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로봇 봉사활동을 하는 로파스봉사단의 휴머노이드 로봇댄스 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부천 로보파크 어린이날 행사 참가는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로 신청이 가능하고, 부천 로보파크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선착순 600명에게 로보파크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15-12-06 17:36에 작성한 글.

    아이를 데리고 교회를 다녀오다가 뭘 하고 놀아 줄까 하다가 언뜻 부천에 로봇박물관이 있다는 걸 본 적이 있어서,  네비에 찍고 무작정 찾아간 곳.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이다.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가까운 곳에 아이들의 체험을 위한 이런 시설들이 존재한다는 게 얼마나 행운인지 싶다. 겨울 방학 초등학생 체험학습 갈만한 곳으로 추천할 만한 곳이다.

    사실 딸아이보다는 내가 사진 찍느라 더 신난 느낌이다.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미래의 로보트 태권브이들이 김박사를 기다리는 곳. 체험학습갈만한 곳

    부천로보파크 전화번호 : 070-7094-5479전시관 | 상세 경기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193 부천테크노파크 401호 1503호

    1. 부천 로보파크 입장료 2023년 현재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어린이 (만 3세 ~ 12세): 3천원/ 부천시민 무료
      • 청소년 (만 13세 ~ 18세): 4천원/ 부천시민 무료
      • 성인 (만 19세 이상): 5천원/ 부천시민 2500원
      • 어르신 (만 65세 이상), 장애인동반1인, 다자녀카드 소지자: 무료
    2. 부천 로보파크 주차요금
      1. 평일 및 토요일 기본 30분 무료, 30분 이후 30분당 500원 
      2. 일요일 및 공휴일 3시간에 1천원, 3시간 이상은 3천원 정액제.
    3. 부천로보파크 전기차 충전소
    로보파크 전기차 충전소는 1대 있으며 DC콤보형 충전방식이다.

    연주를 하는 로봇 MARI를 비롯해서 축구하는 로봇, 군무를 추는 로봇, 초상화를 그려주는 로봇 체험도 할 수 있고, 로봇 조립 키트로 로봇을 조립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지만, 모든 체험형 박물관들이 그렇듯이, 

    특히나 애들을 데리고 체험하는 공간의 대한민국 엄마들의 수준이 딱 보일 정도로 부품들이 망가지고 없어지고 부서져서 나뒹군다.

    딱히 제대로 조립할만한 로봇은 없다.

    안타깝다. 자기의 아이가 공공물건을 함부로 다루면, 엄하게 꾸짖을 수 있는 제대로 된 대한민국 엄마들은 언제쯤 나타날 런 지...

    물론 관람객들의 의식 수준만을 탓할 수는 없다.

    이 따위 나라에서 박물관을 개관할 계획을 세웠다면, 자국민의 국민성 정도는 감안해서 부서지고 유실되는 부품들을 제때제때 채워 넣을 정도의 관리 능력을 가져야 하는 것이 이 나라 박물관 관리 주체의 의무가 아닐까 싶다. 그러라고 그 비싼 입장료를 내는 것 아닌가?

    체험 박물관의 가이드는 아이의 부모들이 돼야 할터! 

    박물관은 적은 인력과 예산으로 전시물을 유지하려 하다 보니, 체험 박물관이면서도, 만져볼 수 있는 로봇들 보다는 "만지지 마시오"라는 푯말을 붙이고, 관람객이 접근할 수 없도록 유리 속에 넣어 놓거나 가드를 쳐놓는 전시물 투성이가 될 밖에...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부천 로봇박물관 로보파크가 초등학생들 부모들에게 추천할만한 이유!

    탐구활동보고서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초등학생들 방학 숙제에 탐구활동보고서 등이 있다.

    박물관이나 전시관등을 다녀와서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는 것인데.

    초등학교 1학년 생이 얼마나 잘 작성하겠는가?

    로보파크는 잘 짜인 탐구활동 보고서를 제공해 준다. 

    아이가 박물관을 체험하면서, 보고 배운 것을 스티커로 보고서에 붙여 나가는 형식이다.

    서서 관람하는 과정 중에 필기가 힘든 점을 배려해서 스티커로 퀴즈를 맞히듯이 붙여 나가도록 한 것은 참 좋은 것 같다.

     

    Title: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초등학생 체험학습의 최적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초등학생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의 멋진 장소로 소개할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2023년 현재 이곳은 부천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입니다.

    1.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개요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로봇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박물관으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전달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박물관과 달리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이곳에서는 초등학생 친구들이 즐겁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요.
    2.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입장료 2023년 현재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어린이 (만 3세 ~ 12세): 3천 원/ 부천시민 무료
    • 청소년 (만 13세 ~ 18세): 4천 원/ 부천시민 무료
    • 성인 (만 19세 이상): 5천 원/ 부천시민 2500원
    • 어르신 (만 65세 이상), 장애인동반 1인, 다자녀카드 소지자: 무료
    1.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소개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초등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게요.
    2. 로봇 체험존 로봇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로봇들을 직접 만져보고 조작해 볼 수 있어요. 초등학생 친구들이 로봇을 통해 놀이와 함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3. 로봇공예 체험 로봇공예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기본적인 공예 도구와 함께 로봇의 원리를 이해하며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이를 통해 초등학생 친구들은 공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4. 로봇코딩 체험 로봇코딩 체험은 초등학생 친구들이 로봇을 움직이게 하기 위한 기본적인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코딩 교육을 통해 미래의 인재들이 길러질 수 있어요.
    5. VR 체험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생들이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한 VR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6.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 교육 인력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은 로봇과 인공지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어요.
    7. 로봇 기초 교육 로봇 기초 교육에서는 초등학생들이 로봇의 원리와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로봇과 인공지능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어요.
    8. 로봇공학 교육 로봇공학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생 친구들이 로봇의 기본 원리와 구조에 대해 배우며, 직접 간단한 로봇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초적인 공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요.
    9.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의 매력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의 매력은 다양한 체험과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지식과 흥미를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장점들을 누릴 수 있어요.
    1.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은 가족 단위로 찾아올 수 있는 곳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어요.
    2.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요.
    3. 최신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는 최신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최근의 로봇 기술과 인공지능의 발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기술 발전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키울 수 있죠.
    4. 체험학습의 기회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은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체험학습의 최적의 장소입니다.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은 지식을 습득하며 즐겁게 성장할 수 있어요.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즐거운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하며 지식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이곳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 즐거운 체험학습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이용 시 유의사항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을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1. 방문 전 예약 필수 체험 프로그램 및 교육 프로그램은 인원 제한이 있으므로 방문 전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손쉽게 예약할 수 있어요.
    2. 체험 안전 규칙 준수 체험 프로그램 도중에는 안전 규칙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안전 지침을 잘 따르면 더욱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답니다.
    3. 개인위생 관리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는 개인위생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손 씻기와 손 소독제 사용 등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지켜 방문객 모두가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찾아가는 법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은 부천시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이용 시: 1호선 소사역에서 하차 후, 버스를 이용해 로보파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버스 이용시: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 인근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부천 로보파크 로봇 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지식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학습을 즐기며 지식과 흥미를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