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2019년 이전 조행기

서해 태안 가두리 양식장 낚시

by 하양동백 2020. 8. 23.

목차

    서해 태안 가두리 양식장 낚시

    태안에 위치한 가두리 낚시터에서 즐기는 서해바다 양식장 낚시의 매력을 알아보자. 이 곳은 자연의 흐름을 따르는 전통적인 자연식 낚시에서 벗어나, 양식장에서 자라난 물고기를 낚아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서는 어떻게 낚시를 즐기고, 어떤 어종을 기대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다.

    양식장에서의 특별한 낚시 경험

    태안의 가두리 낚시터는 서해바다의 신선한 바다고기를 낚을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양식장에서 자란 물고기를 먹이로 사용하여 양식장 주변에서 물고기가 모여들게 한 뒤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이런 형식의 양식장 낚시는 양식장 주인들이 먹이를 물에 뿌려 물고기를 유치하게 하고, 그 물고기들을 낚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양식장 낚시는 입어식 낚시로 변화하면서 많은 어종을 낚을 수 있는 장소로 변모하였다. 본래는 숭어나 고등어를 주로 낚았던 곳이었지만, 이제는 참돔, 우럭, 고등어, 숭어 등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양식장에서 제공하는 입어식 낚시는 1인당 6만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바다에서의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서해바다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즐기는 낚시는 도시의 소음과 스트레스로 가득 찬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양식장 낚시의 장점

    가두리 양식장에서 낚시를 즐길 때 어떤 장점을 기대할 수 있을까? 먼저, 양식장에서는 자연식 낚시와는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양식장에서는 어종을 풀어 놓아 먹이를 물어오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험은 낚시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흥미로울 것이다.

    또한, 양식장에서는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고등어 시즌이나 숭어 시즌에는 해당 어종에 집중하여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참돔이나 우럭을 낚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가두리 양식장은 어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양식장 낚시의 위치와 연락처

    태안의 가두리 양식장 낚시터는 다음과 같은 위치에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 낚시터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당암리 1-12 당암포구
    • 연락처: 041-674-6060

    양식장 낚시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뒤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다. 가두리 양식장은 계절에 따라 어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는 어종을 낚기 위해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무리

    태안의 가두리 양식장 낚시는 서해바다의 신선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장소이다. 양식장에서의 특별한 경험과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기회는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큰 매력을 제공한다. 이곳에서 즐겁고 기억에 남는 낚시 경험을 만들어보길 바라며, 언제든 가두리 양식장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태안에 당암포에 가면 태안가두리낚시라는 가두리 좌대에 앉아서 하는 서해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바다좌대낚시가 있죠.

    원래 바다좌대낚시는 숭어나 고등어, 삼치등이 가두리 양식장 주변에서 가두리 양식장의 물고기 사료가 흘러나오는 것에

    밑밥질 당해서 모여든 것을 낚는 낚시터인데, 시즌이 제한적이다보니, 태안가두리 낚시처럼 당암포의 낚시터들은 가두리에 양식 물고기를 풀어서 잡게 해주는 곳이예요.

    입어료는 1인당 6만원.

    태안 가두리 양식장 낚시는 본디 자연식 낚시가 주였지만, 입어식 낚시가 유행하면서 몇년전부터는 서해 가두리 바다낚시가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바뀌었다.

    자연산 우럭이나 숭어를 낚던 짜릿함은 사라지고...사람들은 벅적댄다.

    그나마 고등어 시즌이나, 숭어 시즌에는 고등어 낚시나 숭어 낚시에 저렴하게 집중할 수 있는 점은 나름 다행이다.

    참돔이나 우럭 부시리 등을 낚을 수 있어요.

    태안가두리낚시 전화번호 : 041-674-6060 낚시터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당암리 1-12 당암포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