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조행기 & 낚시터

선재바다낚시공원 입어료 가격 ㅎㄷㄷ 조행기 리뷰

by 넥조세 2020. 10. 23.

목차

    선재바다낚시공원 조행기: 입어료와 시설에 대한 솔직한 후기

    선재바다낚시공원은 낚시 애호가들 사이에서 이미 잘 알려진 명소입니다. 이번 조행기에서는 이곳의 입어료와 시설, 그리고 실제 낚시 경험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의 입어료는 9만원으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특히 대부도 같은 인근 지역에 위치한 다른 유료낚시터에 비해 50% 이상 높은 가격이 설정되어 있어, 낚시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성비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 연락처 및 위치 정보

    • 선재 바다낚시공원 전화번호: 032-710-4340
    • 위치: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521-34

    서울의 서쪽, 예를 들어 신월동에서 출발할 경우 영종도나 강화도에 위치한 낚시터에 비해 선재바다낚시공원까지의 이동 시간이 상당히 길어지는 점은 중요한 고려사항입니다. 특히 주말의 경우, 교통체증으로 인해 이동 시간이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방갈로를 기본 시설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밤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또한, 밤 11시에도 방류를 진행한다는 점은 밤낚시 시 조황이 좋지 않을 경우에도 추가적인 낚시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의 조황은 때때로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낚시터의 인기와 고가의 입어료에 비해 다소 실망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중요한 고려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선재바다낚시공원은 시설과 밤낚시 지원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높은 입어료와 조황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특정 지역에서의 접근성 문제는 출조를 고려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재바다낚시공원을 방문하기 전에는 이러한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한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말 밤에 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환산초지바다낚시터, 황산 레저 바다낚시터, 그리고 선재 바다낚시터는 각각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밤 11시에도 이루어지는 방류는 밤낚시의 조황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선재 바다낚시터의 방류 방식: 화끈한 방류의 장점

    선재 바다낚시터는 방류에 있어서 특히 독특하고 화끈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가두리에서 직접 보트를 이용하여 물고기를 방류하는 방식은 마치 물고기를 바늘에 꿰어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이는 낚시의 재미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류 방식과 시설의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낚시의 성공은 여전히 개인의 어복에 크게 좌우됩니다. 어복이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조건에서 낚시를 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선재 바다낚시터는 시설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넓은 수면과 깨끗한 수질, 부유물이 없는 깔끔한 환경은 낚시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데크가 시멘트 바닥으로 되어 있어 미끄럽지 않으며, 낚싯대 거치대도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자리 간 간격 문제: 고려사항 중 하나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자리 간 간격이 좁다는 점은 일부 낚시 애호가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사람이 많은 주말에 더욱 두드러지는 문제점으로 지적됩니다.

    선재 바다낚시터를 포함한 각 낚시터는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낚시터를 선택할 때는 개인의 선호와 조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이에게는 화끈한 방류와 우수한 시설이 매력적일 수 있지만, 다른 이에게는 좁은 간격과 높은 입어료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시설: 깨끗함과 편리함

    선재바다낚시공원을 방문하면, 그곳의 편의 시설에 대해서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과 회 뜨는 곳은 이 낚시터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입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의 화장실 시설은 감동적일 정도로 우수합니다. 깨끗함은 기본이고, 무엇보다 화장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유료 바다낚시터와 비교했을 때도 눈에 띄는 장점입니다.

    화장실의 세면대에 비치된 물비누는 선재바다낚시공원의 세심한 배려를 보여줍니다. 고체 비누 대신 펌프식 물비누를 사용함으로써 이전 사용자의 체취가 묻어있을 우려 없이 위생적으로 손을 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쓴 점은 낚시터의 서비스 질을 한층 높여줍니다.

    회 뜨는 곳: 24시간 운영의 편리함

    선재바다낚시공원에서는 회 뜨는 곳이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합니다. 특히 주말에는 새벽 시간에도 회를 뜨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낚시 후 신선한 회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이처럼 선재바다낚시공원은 단순히 낚시터로서의 기능을 넘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위생을 고려한 시설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 시설은 낚시터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으며, 선재바다낚시공원은 이러한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합니다.

    낚시터 내 차량 이용규칙과 주차 시설

    선재바다낚시공원은 차량 이용 규칙과 주차 시설 면에서도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낚시터 내 차량 입장은 이용객이 등록한 차량번호로 자동 인식되어, 편리하고 체계적인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차라인은 명확하게 그어져 있어, 낚시터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제한속도 및 일방통행 규정

    낚시터 내에서는 시속 10KM로 제한된 속도를 유지해야 하며, 일방통행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이 규정은 낚시터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로, 서로 마주치며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방갈로 이용객 수는 명확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이는 출조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조치입니다. 나 홀로 출조객은 1인석, 2인 동출자는 2인석이나 가족 방갈로(별도 요금 5만 원)를 이용해야 합니다. 평일에는 1인도 가족 방갈로를 사용할 수 있으나, 주말에는 엄격히 2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엄격한 규정 준수의 필요성

    이러한 엄격한 규정 준수는 일부 이용객들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명이 함께 출조할 경우, 가족 방갈로에는 2명만 이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1명은 1인석으로 배정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규정은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에어컨이 설치된 가족 방갈로와 선풍기만 있는 일반석의 차이로 인해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엄격한 규정에도 불구하고, 낚시하는 사람의 입장 규정과 별개로 동행 가족 수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이는 낚시터를 가족 단위의 여가 활동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은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일부 이용객들에게는 제약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동시에 체계적이고 안전한 낚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출조를 계획하는 이들은 이러한 규정들을 미리 숙지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의 이용객 다양성과 안전 문제

    선재바다낚시공원은 다양한 이용객들이 모이는 장소이며, 이는 때때로 안전과 편안함에 대한 고려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특히, 가족 단위의 출조객이 많은 경우, 안전과 낚시의 편의성에 대한 중요한 고려사항이 생깁니다.

    방갈로가 서로 가까이 위치해 있을 때,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출조객은 다른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생각 없이 낚시터 주변을 돌아다니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캐스팅 중인 바늘에 아이들이 다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큰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 방갈로의 필요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족 방갈로를 별도로 구성하고 이를 적절히 이용하도록 권장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가족 방갈로는 충분한 거리와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다른 낚시꾼의 자리를 방해하거나 위험에 빠지는 일이 적습니다.

    회 손질 코너의 위치 변경 제안

    또한, 새벽 시간에도 회를 손질하는 이용객들이 많아지면서, 바늘에 의한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회 손질 코너를 낚시터와 분리된 코너나 관리동으로 옮기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은 시설과 규정 면에서 우수하지만, 서비스 측면에서는 여전히 개선할 여지가 있습니다. 특히, 가족 출조객과 어린이의 안전, 그리고 다른 이용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고가의 입어료에 상응하는 만족스러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1년에 한두 번의 출조가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선재바다낚시공원 조행기: 이상적인 낚시 공간을 향한 제안

    선재바다낚시공원은 많은 낚시 애호가들이 찾는 인기 있는 장소이지만, 더욱 쾌적한 낚시 경험을 위해 몇 가지 개선점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낚시터의 조사 간격 문제: 개선이 필요한 부분

    낚시를 즐기는 데 있어 조사 간의 적절한 간격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선재바다낚시공원에서는 옆 조사와의 간격이 다소 좁은 편인데, 이로 인해 낚싯줄이 엉키는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는 낚시하는 동안 캐스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게 만드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방갈로 일부를 줄이더라도 조사 간의 간격을 넓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는 최대 수익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낚시터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고려해 볼 만한 사항입니다.

    다양한 부대시설의 장점

    선재바다낚시공원에는 매점, 낚시용품점, 커피숍, 식당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전어회, 전어구이, 새우구이 등을 제공하는 식당은 낚시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이러한 풍부한 시설은 선재바다낚시공원을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낚시 놀이터로 만듭니다.

    평일 낮 시간에는 출조객이 상대적으로 적어 조용하고 여유로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없는 평일 낮 시간대는 조용한 낚시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입어료 대비 조과의 아쉬움

    9만 원이라는 입어료에 비해 조과가 다소 저조한 경우가 있어 아쉬움을 남깁니다. 물론 낚시터의 상황에 따라 조과가 달라질 수 있으나, 높은 입어료를 고려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조과를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낚시터보다는 수산시장에서 활어를 구매해 집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 더 경제적이고 정신건강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선재바다낚시공원은 여러 장점을 가진 곳이지만, 조사 간의 간격과 입어료 대비 조과의 문제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낚시 여행을 계획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