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관광지

신시모도 가는 길 여행 배시간

by 아ZN2 2024. 9. 12.

목차

신시모도 가는 길은 인천 영종도 삼목선착장에서 시작됩니다. 이 선착장은 인천국제공항에서 가까워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다양한 교통 수단과 배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통편 안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

인천국제공항에서 삼목선착장까지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항에서 202번 버스를 탑승하면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내에서 출발

인천시내에서 삼목선착장으로 가려면 인천터미널에서 302번 버스를 타고 영종도로 이동한 후, 삼목선착장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약 4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가용 이용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영종대교를 건너 영종도로 진입한 후, 삼목선착장까지 약 20분 정도 운전하면 됩니다. 삼목선착장에는 주차 공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목선착장에서 신시모도까지 배 시간표

신시모도로 가는 배는 삼목선착장에서 출발하여 신도선착장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래는 현재의 배 시간표입니다:

선박명 삼목출발 → 신도, 장봉행 장봉출발 → 신도, 삼목행 신도출발 → 삼목행
    1 07:00 07:00 07:30
    11 17:00 17:00 17:30
    12 18:10 17:50 18:20
    13 20:10 19:00 19:30

배 시간은 계절과 요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여행 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7시 10분부터 오후 6시 1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항 횟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항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요금 정보

• 성인: 4,000원
    • 어린이: 2,600원
    • 자전거 동반 시 추가 요금: 2,000원

배 운항은 날씨나 기상 상황에 따라 취소될 수 있으므로, 출발 전 반드시 운항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시모도에서 즐길 거리

선녀바위 해변

신도에 위치한 선녀바위 해변은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합니다. 해변에서 일몰을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섬 간 연도교 걷기

신도, 시도, 모도를 잇는 연도교를 걸으며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치가 아름다워 여행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시도 해수욕장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넓은 모래사장과 얕은 수심으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도 둘레길

모도를 한 바퀴 도는 둘레길은 약 4km로, 2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습니다. 경치가 아름다워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여행 팁 & 주의사항

• 날씨 확인: 출발 전 날씨와 기상 상황을 확인하여 배 운항 여부를 확인하세요.
    • 배 시간 확인: 배 시간표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세요.
    • 주차 공간: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버스 배차 간격이 긴 편이니 시간에 여유를 두고 이동하세요.

결론

신시모도로의 여행은 다양한 교통편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배를 이용한 이동도 편리합니다. 신시모도의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관광 명소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세요.

키워드: 신시모도, 삼목선착장, 배 시간표, 인천국제공항, 영종도, 연도교, 시도 해수욕장, 선녀바위 해변, 모도 둘레길, 여행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