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조행기 & 낚시터

통영 노대도 좌대에서의 환상적인 고등어 및 전갱이 낚시 체험

by 하양동백 2020. 12. 16.

목차

    통영 노대도 좌대에서의 환상적인 고등어 및 전갱이 낚시 체험

    통영 노대도 좌대, 낚시꾼의 천국

    통영 노대도 좌대는 낚시 애호가들에게 꿈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낚시 경험은 단순한 취미를 넘어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고등어와 전갱이 낚시를 주제로 한 이 글은 노대도 좌대의 매력과 현지에서의 생활, 그리고 낚시 팁에 대해 상세히 다룰 것입니다.

    • 노대조은낚시터
    • 바다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노대리 산15-24
    • 전화번호는 사진에

    숙소용 컨테이너, 편안함과 편리함의 조화

    노대도 좌대에는 총 4개의 숙소용 컨테이너가 있으며, 각 방은 최대 4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방음 상태는 매우 양호하여 편안한 휴식을 보장합니다. 현대적인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텔레비전 시청은 물론이고, 밥솥, 난방 및 냉방 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에 난방을 켜두면 따뜻하게 잘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주의할 점: 습기 대처 필요

    다만, 이곳의 숙소는 다소 눅눅한 편이므로, 도착하자마자 선풍기나 에어컨을 이용해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마다 30인치 티비와 에어컨이 설치 돼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은 기본적인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나, 샤워 시설은 부재하니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낚시의 꽃, 삼겹살 숯불구이 파티

    좌대 낚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삼겹살 숯불구이 파티입니다. 각 방마다 그릴이 준비되어 있으나, 석쇠와 숯, 번개탄은 개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당연하지만 가스레인지용 부탄가스도 챙겨 가야 합니다. 전기는 안챙겨 가셔도 됩니다. (진지)

    낚시 팁: 고등어와 전갱이를 위한 전략

    살림망이 크게 설치되어 있어, 대량의 고기를 잡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전갱이는 지천에 깔려 있습니다. 고등어 낚시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고등어 새끼들이 많아서 띄우는 낚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띄우고 싶지 않으시겠지만, 고등어가 판을 치면 고도리들이 이미 채비 착수와 동시에 달려들어 채가 버립니다. 봉돌을 좀 무겁게 써야 합니다. 대신 3단 채비로 바닥을 공략하여 전갱이를 잡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밑밥의 사용 여부도 조과에 큰 차이를 가져오니, 이 점을 고려해 낚시 계획을 세우세요. 통영권 좌대 낚시에서는 쥐틀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적의 포인트는 양식장 쪽으로, 이곳에서 효과적인 전갱이 낚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철수 전 준비 사항

    아침 6시반에 삼덕항에서 출발하여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이용 요금은 어선 이용 및 좌대 숙박을 포함해 1인당 6만 5천원입니다. 철수하는 날에는 조금 일찍

    일어나 잡은 고기를 손질하고, 소금을 치고, 지퍼팩에 분리한 후 아이스박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손님들을 위해 짐을 미리 정리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통영 노대도 좌대, 낚시의 즐거움과 편안한 휴식의 완벽한 조화

    통영 노대도 좌대는 낚시와 휴식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여기서의 경험은 단순한 낚시를 넘어, 삶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고등어와 전갱이 낚시뿐만 아니라, 편안한 숙소와 즐거운 숯불구이 파티까지, 모든 것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키워드

    통영 노대도 좌대, 고등어 낚시, 전갱이 낚시, 숙소용 컨테이너, 삼겹살 숯불구이, 낚시 팁, 삼덕항, 낚시 체험, 바닷가 숙박, 즐거운 추억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