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관광지

포항 호미곶 대중교통 가는 법/버스시간표. 구룡포 죽도시장 해돋이 축제 해맞이 광장

by 하양동백 2020. 12. 23.

목차

포항 호미곶 대중교통 가는 법/버스시간표. 구룡포 죽도시장 해돋이 축제 해맞이 광장

이 글을 사실 2014년엔가 썼던 글입니다. 그동안 세월이 많이 지났습니다.

KTX포항역이건, 포항경주공항이건, 포항시외버스터미널에서건 포항 호미곶 가는 버스는 급행 9000번 버스 하나만 기억하세요. 나머지는 다 지선버스고 한 번에 가지 않습니다. 9천번 급행버스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포항 호미곶 대중교통 가는 법/버스시간표.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서 포항 호미곶. 올해는 코로나 3단계 거리두기보다 강력한 거리두기 조치로 전국의 해돋이 축제가 취소되고 해맞이 명소들의 출입이 금지됐습니다.

해맞이 광장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실 분들을 위한 정보예요.

일단 포항까지는 어떻게든 가셨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릴게요.

포항까지 가는 방법으로는 기차도 있을 테고,

버스로 가실 수도 있으실 것이고, 비행기도 가능하니까요^^;

포항역-> 호미곶 대중교통 가는 법

반응형

먼저 기차를 타고 기차여행으로 새해 일출을 보러 포항역에 도착하신 분들은...

포항역에서 호미곶으로 가시려면,

포항역에서 죽도시장으로 이동

200번 버스를 탑승

구룡포 환승센터 하차

구룡포-대보(호미곶) 외곽지선 버스 승차

호미곶 하차

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호미곶 대중교통 가는 법

고속버스 등으로 포항에 도착하신 분들은

포항시외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길 안 건너요`)에서 200번 버스 탑승.

구룡포 환승센터 하차

구룡포-대보(호미곶) 외곽지선 버스 승차

호미곶 하차

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룡포환승센터에서 호미곶까지는 20~25분 정도 소요되고요.

호미곶행 초록색 200번 버스 요금은 1700원입니다.

티머니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버스 파란색 요금은 1200원이지만 초록색이 빠릅니다.

호미곶 해맞이광장 버스시간표.

버스 시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룡포에서 출발하는 외곽지선 버스는 첫 버스가 7시에 있어요.

이 버스를 타고 호미곶에 들어가서 일출을 보기에는 시간이 너무 늦어요.

차도 많이 막히고요.

200번 좌석버스 첫차는 5시 50분에 출발하고 25분 정도 소요되니까 잘하면 해뜨기 직전에 도착 가능하겠지만 전력 질주를 해야 합니다.

좋은 자리 잡기도 쉽지 않죠.

미리 전날 마지막 버스를 타셔야만 호미곶에 들어가 있으실 수 있어요.

서울에서 밤기차나, 야간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포항에 도착했다면, 택시를 타야 호미곶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새벽에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호미곶까지... 택시비 미터요금으로 안 받으려고 할 거예요.

낮에 할증 붙지 않아도 택시비는 2만 7천 원가량 나오고요.

할증 붙으면 4만 원 훌쩍 넘을 수도 있어요.

대충 4만 원대에 결판 보시는 게 낫습니다. 달리 그 시간대에 이동 수단이 마땅한 게 없거든요.

낮이라면 당연히 버스로 이동하세요.

그런데 문제는 나오실 때도 택시를 타셔야 하는데... 해맞이 행사가 끝난 후에 나오실 때는

구룡포까지만 택시로 이동하시고 (1만 원 남짓 소요), 구룡포에서부터는 버스를 타시는 게 낫습니다.

구룡포에 들르면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인 포항 근대 역사거리를 구경할 수도 있죠.

구룡포 죽도시장 해돋이 축제 해맞이 광장

왜? 호미곶에서 해맞이 축제가 끝난 뒤에는 너도나도 버스를 타려고 하기 때문에, 줄이 엄청 길어요.

2시간 이상 추위에 떨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달리기가 빠르시면 버스 추천. 아니라면 택시 강추.

호미곶에서 나오는 버스를 타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엑소더스의 행렬.....

차를 가지고 간 사람들은 나을까요? 똑같이 막힙니다.

택시를 타고 반대방향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