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낚시용품 & 채비

영종도 원투 숭어 낚시 채비, 숭어지렁이 미끼

by 아ZN2 2023. 10. 20.

목차

    영종도 원투 숭어 낚시 채비: 상세 가이드

    낚시 애호가들에게 영종도는 숭어 낚시의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영종도에서는 원투 숭어 낚시 채비가 주로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이 채비는 어떻게 구성되는 것일까요? 이 글에서는 영종도 원투 숭어 낚시 채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원투 숭어 낚시 채비의 기본

    원투 낚시는 숭어 낚시 채비 중 가장 기본적인 형태입니다. 이 외에도 떡밥 스프링 낚시 채비, 꽃 채비, 던질찌 채비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영종도에서는 주로 원투 숭어 낚시 채비를 사용합니다.

    낚시대와 릴

    낚시대 자체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원투로 채비를 멀리 날리려면 전용 원투대가 유리합니다. 릴에 대해서는 구경이 큰 6천번 이상의 릴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투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원줄 낚시줄

    원줄 낚시줄은 5호 이상의 나이론 원줄이 좋습니다. 숭어를 걸어 내기에 유리하니까요. 그러나 1호 PE라인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라인을 얇게 써서 장타를 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영종도식 숭어 원투 낚시 채비의 핵심: 봉돌과 부력 찌

    영종도식 원투 숭어 낚시 채비에서의 핵심은 봉돌과 가지채비 위에 막대나 고리찌로 부력을 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가지채비가 비스듬하지 않고 수직으로 정렬됩니다.

    도표1과 도표2의 차이점

    부력 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묶음추를 날릴 때 주로 도표1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미끼가 숭어 수심층에 제대로 놓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 부력 찌를 사용하면, 찌의 부력에 의해 가지채비가 수직으로 정렬되어 숭어 수심층에 미끼를 놓을 수 있습니다. 이는 도표2와 같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영종도에서의 원투 숭어 낚시 채비는 몇 가지 핵심 요소를 잘 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봉돌과 부력 찌의 사용은 미끼가 숭어 수심층에 정확히 놓일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 번 영종도 방문 시 이 글을 참고하여 원투 숭어 낚시 채비를 완벽하게 준비해보세요.


    숭어지렁이 미끼의 사용법과 특징

    낚시에 있어서 미끼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숭어 낚시에서는 숭어지렁이가 자주 사용되는 미끼입니다. 그렇다면 숭어지렁이 미끼를 어떻게 사용해야 효과적일까요?

    미끼 꿰는 방법

    숭어지렁이로 채비에 미끼를 달 때의 포인트는 바늘이 미끼 밖에 보이지 않도록 잘 꿰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숭어가 미끼에 더 쉽게 물어들게 됩니다.

    숭어지렁이의 크기

    숭어지렁이는 이름에 '지렁이'라고 붙어 있지만, 그 크기는 거의 뱀 급입니다. 신문지의 세로 길이보다도 긴 경우가 많으며, 풀 숲에서 만나는 30cm 짜리 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몸통을 잘라서 사용

    숭어낚시에서 숭어지렁이 미끼는 보통 몸통을 잘라서 사용합니다. 이유는 숭어가 미끼를 먹을 때 빨아 먹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숭어지렁이는 그렇게 먹히기에 적합한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끼의 선택과 사용 방법은 낚시의 성공을 크게 좌우합니다. 숭어지렁이는 그 크기와 특성 때문에 숭어 낚시에 아주 적합한 미끼입니다. 바늘에 미끼를 잘 꿰어 주고, 몸통을 적절히 잘라 사용한다면 숭어 낚시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로써 영종도 원투 숭어 낚시 채비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이 정보가 다음 영종도 방문 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영종도, 원투 낚시, 숭어 낚시 채비, 봉돌, 부력 찌, 원줄 낚시줄, 6천번 이상 릴, 나이론 원줄, 가지채비, 수심층, 숭어지렁이 미끼, 바늘 꿰기, 몸통 자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