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대전고속도로 덕유산휴게소 상행 식당가, 주유소 LPG 전기차 충전소

by 아ZN2 2024. 10. 20.

목차

    통영대전고속도로 덕유산휴게소 상행 식당가 내장탕은 별로

    고속도로 여행 중 쉬어가기 좋은 곳 중 하나인 덕유산휴게소 상행(하남방향). 통영에서 대전으로 올라가는 길에 덕유산휴게소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들른 덕유산휴게소 상행의 위치는 전북 장수군 계북면 양악리 394-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 전화번호는 063-353-4200~2번입니다.

    이 휴게소는 현재 2024년 12월 3일까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중이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덕유산휴게소 정보

    • 위치: 전북 장수군 계북면 양악리 394-2번지
    • 문의 전화번호: 063-353-4200~2
    •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기간: 2024년 12월 3일까지
    • 주유소: ex 오일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매일 변동, 방문 당시 리터당 1,649원)
    • LPG 충전소: E1 에너지 LPG 충전소 (함양휴게소 상행보다 가격이 높음)
    • 전기차 충전소: 전기차 충전 가능, 비교적 여유로운 사용 가능
    • 쇼핑 시설: 간식 및 기념품 코너

    넓고 편안한 덕유산휴게소 식당가

    덕유산휴게소 상행의 식당가는 매우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여유로워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 휴게소 식당답게 한식, 양식, 면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었는데요, 이번 방문에서는 특별히 새마을식당의 내장탕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12,000원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의 평균적인 가격대와 비슷했습니다.

    덕유산휴게소의 메뉴판을 보면 치즈돈까스, 한우국밥, 황태해장국, 산채비빔밥 등 여러 종류의 메뉴가 있어 가족 단위나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해도 각자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기 쉽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만큼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판 앞에 마련된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빠르게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편리했습니다.

    덕유산휴게소 식당가의 분위기는 대체로 쾌적하고 깔끔했으며,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 북적거리는 느낌 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행 중 가족이나 단체 손님이 방문하더라도 충분한 공간이 있어 혼잡하지 않은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내장탕, 그 맛은 과연?

    저는 개인적으로 내장탕을 즐겨 먹는데요, 이번에도 메뉴에서 내장탕을 발견하고 주저 없이 주문했습니다. 그러나 솔직한 평가를 하자면, 덕유산휴게소 상행의 내장탕은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내장의 식감은 그다지 좋지 않았고, 맛도 깊이가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내장이 목욕만 하고 나왔다'라는 표현이 적절할 정도로 내장의 잡내가 덜 빠진 듯했습니다. 보통 내장탕의 경우, 내장을 충분히 삶아 잡내를 제거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내야 하는데, 이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국물 역시 깊은 맛이 부족했습니다. 내장탕은 원래 국물의 진한 맛이 핵심인데, 이곳의 국물은 상대적으로 밋밋하고

    심심한 맛이었습니다. 양념이 덜 배어든 느낌이었고, 전반적으로 깊이 있는 풍미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휴게소 음식이라 간편하게 제공된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맛의 기본적인 부분에서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내장의 상태도 조금 더 신경 써줬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물론,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특성상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되는 만큼 어느 정도의 타협은 필요하지만, 내장탕의 경우 이런 맛의 깊이는 좀 더 신경 써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휴게소에서 많은 기대를 하기는 어렵겠지만, 기본적인 맛을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더 많은 이들이 찾을 만한 메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여행길에서의 식사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잠시나마 여유를 느끼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더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덕유산휴게소 주유소 LPG 전기차 충전소

    통영대전고속도로 덕유산휴게소 상행에는 식당가 외에도 여러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주유소도 있어 차량의 연료를 보충할 수 있는데, 주유 가격은 매일 변동되니 방문 전에 유가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649원이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ex 오일 주유소와 E1 에너지 LPG 충전소가 있으며, LPG 가격은 함양휴게소 상행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950원대였습니다. 휴게소 이용 중 연료를 보충해야 할 경우, 여러 선택지가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주유소는 상대적으로 혼잡하지 않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었고, 주차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차 충전소가 마련되어 있어 전기차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휴게소 내 전기차 충전소는 매우 중요한 시설 중 하나로 자리 잡았는데요. 덕유산휴게소의 전기차 충전소는 다른 휴게소에 비해 비교적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가 종종 복잡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덕유산휴게소의 여유로운 충전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덕유산휴게소는 간단한 쇼핑도 가능했습니다. 휴게소 내부에는 각종 간식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코너가 잘 마련되어 있어 여행 중 잠시 들러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거나 간단한 간식을 사기에도 좋았습니다. 이러한 편의시설 덕분에 덕유산휴게소는 단순히 식사만 하는 곳이 아니라, 장거리 운전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쾌적한 장소로 느껴졌습니다.

    덕유산휴게소 상행의 식당 총평

    덕유산휴게소 상행의 내장탕은 아쉽게도 제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이란 것이 원래 빠르고 간편하게 배를 채우는 용도이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최소한의 맛과 내장의 잡내 제거에는 조금 더 신경 써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국물의 깊이와 내장의 상태 등 기본적인 맛을 조금만 더 개선했다면 훨씬 나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덕유산휴게소 상행의 넓고 쾌적한 식당 환경과 다양한 메뉴 구성을 고려할 때, 가족 단위나 장거리 여행 중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는 여전히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식당가의 다양한 메뉴 중 돈까스나 비빔밥 같은 무난한 메뉴는 실패 확률이 적고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휴게소 음식의 맛에 대한 평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내장탕이 아닌 다른 메뉴는 만족스러울 수 있으니 덕유산휴게소 상행을 방문하게 된다면 한 번쯤 다른 메뉴도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돈까스나 비빔밥 같은 무난한 메뉴가 휴게소 음식으로는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 단위로 방문한다면, 모두가 각자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 중 잠시 들러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또한, 덕유산휴게소는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휴게소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주유소, 전기차 충전소, 기념품 코너 등 여러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장거리 운전 중 피로를 풀고 필요한 것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덕유산휴게소 상행은 식사뿐 아니라 여러 편의를 제공하는 종합적인 쉼터로서 그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