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시관 박물관 천문대

통영 가볼만한 곳 통영 수산과학관 입장료 주차장

by 하양동백 2023. 12. 9.

목차

    통영 가볼만한 곳 통영 수산과학관 입장료 주차장

    통영 이에스리조트와 인접한 수산과학관 탐방

    통영 여행의 마지막 날, 친구와 함께 통영 이에스리조트에서의 편안한 밤을 보낸 후, 청라로 돌아가기 전에 들른 곳이 바로 통영 수산과학관이었습니다. 이 리조트에서 단 1분 거리에 위치한 통영 수산과학관은 통영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체크인 전 시간이 조금 남아, 우리는 이곳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국내여행/숙소 호텔 펜션] - 통영 ES리조트 내돈내산 후기
     

    통영 ES리조트 내돈내산 후기

    통영 ES리조트 내돈내산 후기 통영에서의 한달살이와 마지막 날의 특별한 경험 통영에서 한달간의 살이를 마무리하며 친구와 함께한 특별한 하루, 바로 통영 ES리조트에서의 경험에 대해 나누고

    hifishing.whitedb2020.kr

    통영 수산과학관의 위치와 운영 시간

    통영 수산과학관은 경남 통영시 산양읍 척포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니 방문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영 수산과학관 입장료 및 주차 정보

    통영 수산과학관의 입장료는 어른 기준 3천원, 초중고생은 2천 원입니다. 주차장도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편리합니다. 단체 방문 시에도 주차 공간이 충분하니, 여러 사람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통영 수산과학관의 볼거리

    통영 수산과학관은 통영에서 쓰던 옛날 배인 '통구밍'을 전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양 생물의 화석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해양 생물에 대한 학습은 물론, 통영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통영 이에스리조트에 묵는다면 필수 방문지

    통영 이에스리조트에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통영 수산과학관을 방문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리조트와의 근접성뿐만 아니라, 통영의 아름다운 해양 생태계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통영수산과학관: 바다 학습의 즐거운 체험장

    미륵도의 산양일주로를 따라 달리다가 만나게 되는 통영수산과학관은 이름과 달리 다양하고 흥미로운 해양 학습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단 1시간으로는 부족할 정도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활동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체험학습

    통영수산과학관은 단순한 나열식 전시가 아닌, 다양한 체험과 시청각 기기를 활용해 어른들조차 바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드는 공간입니다. 통영 전통 어선 전시에서 시작해 상어의 박제품을 보며 시작하는 여정은 바다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해운과 수산업이 어떻게 발전했는지에 대한 교육적인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배의 조타실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으며, 살아 있는 바다 생물들을 만져보며 오감을 이용한 학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학습의 기회

    이곳에서는 물고기의 소리를 듣거나 조가비를 이용한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해양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여줍니다. 또한 3D 입체 영화관에서는 매시간 정각에 바다 관련 영화가 상영되며, 입장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수산과학관 야외 전망대에서의 멋진 경치

    실내 관람을 마친 후에는 야외 전망대를 방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여기서는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해안과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통영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통영 여행의 마지막 날, 통영 이에스리조트에 묵으며 통영 수산과학관을 방문하는 것은 통영 여행을 보다 풍부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곳에서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생태계를 느끼며 여행의 마무리를 지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