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조행기 & 낚시터

삼척 호산항 뜬 방파제 낚시 개방 기념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by 아ZN2 2023. 11. 5.

목차

    삼척 호산항 뜬 방파제 낚시 개방 기념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강원 삼척시에 위치한 호산항 방파제가 지난 10년 간의 긴 침묵을 깨고 드디어 낚시 애호가들에게 그 문을 열었다. 이곳은 원래 주민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으나, 국가보안시설로 지정되어 오랫동안 일반인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이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의 끈질긴 노력과 기다림은 결국 달콤한 결실을 맺으며,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낚시터로서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호산항 방파제, 한시적 개방 결정의 전말

    이번 개방 결정은 주민들의 집단민원에 대한 국민권익위원회와 강원도, 삼척시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현장조정회의를 통해, 원덕읍 주민들의 간절한 요청이 받아들여졌다. 이에 강원도는 낚시대회와 같은 행사를 위해 방파제를 한시적으로 개방하기로 하였으며, 삼척시는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결정하였다. 주민들 또한 환경보호와 안전관리를 위한 관계기관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준수하기로 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해결책을 도출하였다.

    뜬 방파제의 특별함과 낚시터 조성 약속의 부활

    호산항 방파제는 그 길이가 1.8㎞에 이르는 거대한 구조물로, 육지와는 분리되어 바다 위에 떠 있는 독특한 형태의 방파제다. 이 '뜬 방파제'는 배를 타고서야 접근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가스공사는 이 지역에 LNG 생산기지를 건설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낚시터 조성을 보상책으로 약속했었다. 안전난간, 접안시설, 화장실, 전망대 등을 갖춘 낚시터가 그 약속이었다. 그러나 여러 이유로 인해 낚시터는 그 꿈을 잃어버린 채 방치되었고,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샀다. 이번 개방 결정은 그러한 아쉬움을 달래고, 오랜 기다림을 보상하는 의미 있는 사건이 되었다.

    주민들의 기대와 방파제 낚시터의 미래

    이번 개방 결정으로 인해, 삼척 호산항 방파제는 새로운 관광명소이자 낚시터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낚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곳의 독특한 위치와 구조는 낚시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기대와 희망은 주민들의 환경보호와 안전관리에 대한 책임감 있는 행동에 달려 있다. 바다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호산항 방파제 낚시터가 지속 가능한 레저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삼척 호산항의 방파제 낚시터 개방은 단순한 한 공간의 재개방을 넘어서, 지역사회의 오랜 바람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사례로 기억될 것이다. 이번 개방을 계기로 삼척시와 호산항 방파제는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관계 기관의 협력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만들어낸 결과이기에 그 의미는 더욱 크다. 앞으로 호산항 방파제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들의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해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제17회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낚시 애호가 여러분, 이번 가을에는 삼척 호산항에서 열리는 제17회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에 참가하여 낚시 실력을 뽐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흥미진진한 행사는 2023년 11월 4일 토요일부터 5일 일요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 대회는 전국의 낚시꾼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감성돔, 벵에돔, 우럭, 그리고 넙치과 등 다양한 어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참가 신청 및 대회 일정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2023년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2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이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참가를 위해서는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낚시 활동에 지장이 없어야 합니다.

    대회는 11월 4일 아침 7시 호산항에서 시작하여, 자리추첨을 거쳐 경기 장소로 이동합니다. 첫날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둘째 날은 아침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기가 진행되며, 이후 시상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대회 규칙 및 순위 결정

    대회에 사용할 수 있는 조구는 릴, 찌, 낚싯대 1대로 제한되며, 순위는 낚은 고기 중 가장 큰 한 마리의 전장(길이)으로 결정됩니다. 만약 동일한 길이의 고기를 낚은 참가자가 있다면, 연장자가 우선 순위를 가집니다.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시상 내역

    상금은 매우 후한 편으로, 1위에게는 상금 700만원과 300만원 상당의 상품, 그리고 트로피가 주어집니다. 2위부터 10위까지도 상금이나 상품으로 시상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중식, 기념품, 그리고 경품 추첨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행사 장소

    삼척시 호산항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뛰어난 낚시 장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호산항 LNG 뜬 방파제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은 새벽부터 늦은 오후까지 대상어종을 낚시하며 경쟁하게 됩니다.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참가 신청 방법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주어진 기간 내에 신청접수 이메일(sckado@daum.net)로 접수를 완료해야 합니다. 참가자 여러분께서는 이 메일을 통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참가비를 송금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미 늦...

    이 대회는 낚시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으니, 즐거운 낚시와 함께 풍성한 상금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멋진 가을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낚시 대회에서 여러분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