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조행기 & 낚시터

서천동백정갯바위낚시 마량항 화력발전소 홍원항 까치섬 동부섬 낚시 포인트 소개

by 허연동백 2023. 9. 24.

목차

    서천동백정갯바위낚시 마량항 화력발전소: 가을 낚시 포인트

    가을낚시의 매력과 서천동백정의 특별함

    가을이 다가오면 낚시꾼들의 발걸음은 더욱 빨라집니다. 본격적인 가을낚시 시즌이 시작되면서 각종 어종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기 시작하죠. 그중에서도 서천동백정은 다양한 어종과 풍부한 자원,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마량항과 화력발전소 근처의 바다는 특히 물질이 좋아 농어, 갈치, 쭈꾸미 등 다양한 어종이 풍성하게 잡힙니다.

    다양한 어종과 그 잡는 방법

    갈치 낚시

    9월 중순부터 갈치 낚시가 활발해집니다. 초 들물에서 역지그헤드와 갈치웜 미끼를 사용하거나, 루어낚시와 찌낚시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11월에는 더 큰 사이즈의 갈치가 자주 잡히며, 동백정낚시할인마트에서 필요한 채비와 포인트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마량포 방파제 갈치 낚시

    부세 조기 낚시

    부세 조기는 올해 유난히 늦게까지 잡히고 있습니다. 갯지렁이 미끼를 달고 기본 원투낚시로 쉽게 잡을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추천됩니다.

    서천 방파제 조기 조황

    농어 낚시

    9월 중순이면 농어도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갯지렁이 미끼는 물론, 메탈지그나 스피너를 사용한 루어낚시로도 농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쭈꾸미 낚시

    쭈꾸미는 막바지 썰물에서 중 들물 이하일 때 잘 잡힙니다. 에기 미끼를 사용한 루어낚시가 효과적입니다.

    필요한 채비와 준비사항

    • 낚싯대: 중형 ~ 대형
    • 미끼: 갈치웜, 갯지렁이, 에기 등
    • 기타 채비: 루어, 메탈지그, 스피너
    • 참고자료: 동백정낚시할인마트에서 채비와 포인트 안내 가능

    낚시의 최적 시간과 조건

    어종 최적 시간 물때 미끼
    갈치 초 들물 ~ 중 들물 들물 갈치웜, 루어
    부서 언제든지 들물 ~ 날물 갯지렁이
    농어 중 들물 ~ 중 날물 들물 ~ 날물 갯지렁이, 루어
    쭈꾸미 막바지 썰물 ~ 중 들물 썰물 ~ 들물 에기

    결론: 가을낚시, 서천동백정에서 만끽하세요

    가을낚시의 황금기를 놓치지 마세요. 다양한 어종과 낚시 방법,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까지. 서천동백정은 낚시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물론, 동백정낚시할인마트에서는 필요한 모든 채비와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 서천동백정에서 낚시의 진수를 느껴보세요.


    홍원항, 서천화력발전소, 마량항, 동백정, 까치섬, 동부섬: 낚시의 메카를 찾아서

    2013.05.21 09:48 출조일 5.11

    낚시는 단순히 물고기를 잡는 활동이 아니라, 자연과의 교감과 인내, 그리고 물론 작은 쾌감까지 느끼는 복합적인 체험입니다. 낚시의 매력은 그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는데요, 오늘은 홍원항, 서천화력발전소, 마량항, 동백정, 까치섬, 그리고 동부섬까지 다양한 낚시 포인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홍원항: 바다낚시의 시작점

    홍원항에서는 바다낚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낚시 가게에서 밑밥과 다양한 미끼를 준비할 수 있으며, 포인트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장님께 들은 첫 번째 포인트는 바로 동부섬입니다.

    동부섬: 숨은 낚시 포인트를 찾아서

    동부섬은 홍원항에서 도보로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사실 서천화력발전소와 연관이 깊은데, 방파제를 따라 이동하면 서천화력발전소 옆의 동백정 주차장 맞은편에서도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이곳이 한국 중부발전소의 사유지라는 것입니다. 고발의 위험이 있으니 차량으로의 접근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량항: 갯바위에서의 낚시

    마량항은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물고기들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어, 깻잎, 광어, 애럭, 노래미 등을 낚을 수 있습니다.

    동백정: 겨울의 낚시 포인트

    동백정은 서천화력발전소의 배수구가 위치해 있어, 겨울에도 물이 따뜻하게 유입됩니다. 이로 인해 물고기가 많이 모이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원항 까치섬 갯바위 도보 포인트: 감성돔의 왕국

    까치섬은 홍원항의 주요 감성돔 포인트입니다. 5~6월과 8~10월이 특히 좋은 시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량으로 진입이 어려우니 도보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낚시 포인트 비교표

    포인트 유형 최적 시즌 특징 접근성
    홍원항 바다 전체 다양한 물고기 좋음
    동부섬 바다 전체 연결성 보통
    마량항 갯바위 전체 다양성 좋음
    동백정 바다 겨울 따뜻한 물 좋음
    까치섬 바다 5~10월 감성돔 보통

    낚시의 매력은 그 어디에서나 느낄 수 있지만, 오늘 소개한 이곳들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다만, 동부섬의 경우 사유지 문제로 접근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고압적인 경비원의 태도에 대해 불만을 표현하는 이들도 많으니, 다른 포인트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낚시의 다양한 포인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여행이나 주말에는 이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해 특별한 낚시 경험을 쌓아보세요.


    서천 홍원항 까치섬: 숨겨진 낚시 포인트의 매력

    까치섬, 동부섬 못지않은 낚시 명소

    서천 홍원항 근처에는 까치섬과 동부섬이라는 두 대표적인 낚시 명소가 있습니다. 동부섬은 많은 낚시꾼들에게 알려져 있지만, 까치섬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거리가 멀어 도보 포인트로는 어렵기 때문에 외면받을 뿐, 까치섬은 훌륭한 낚시 포인트입니다.

    낚시의 최적 시간과 조건

    최적 시간

    까치섬에서는 중 들물 이후부터 중날물까지 낚시가 가능합니다. 특히 2물에서 4물까지가 낚시하기 좋은 시간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비와 수심

    • 채비: 0.5호 정도의 낚싯줄
    • 수심: 3m ~ 5m
    • 기타: 20M 이상 밑밥을 투척하여 갯바위 가까이 붙이면 좋습니다.

    어종과 낚시 시즌

    4월부터 10월 말까지 대물 감성돔부터 여러 잡어들까지 다양한 어종의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성돔은 특히 대물로 알려져 있어 많은 낚시꾼들이 찾는 어종 중 하나입니다.

    까치섬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다양한 어종: 대물 감성돔부터 잡어까지 다양한 어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수심과 조건: 수심이 3m ~ 5m로 다양한 낚시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최적의 시간대: 중 들물부터 중날물까지, 특히 2물에서 4물까지가 낚시하기 좋은 시간대입니다.
    4. 숨겨진 명소: 동부섬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덜 붐비고 조용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결론: 까치섬, 숨겨진 보석 같은 낚시 포인트

    까치섬은 동부섬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만큼의 매력을 가진 낚시 포인트입니다. 다양한 어종과 적절한 수심, 그리고 낚시하기 좋은 시간대까지. 이번 시즌, 서천 홍원항 까치섬에서 새로운 낚시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