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2019년 이전 조행기

정성레저바다낚시터 감성돔, 돗돔 낚시 with 휴대용 어군탐지기 deeper같은 스마트폰 무선 어탐기 iBobber

by 하양동백 2020. 7. 26.

목차

    정성레저바다낚시터 감성돔, 돗돔 낚시 with 휴대용 어군탐지기 iBobber

    소개

    2018년 7월, 토요일 아침에 아이와 함께 정성 바다낚시터 미니 낚시터로 향했습니다. 정성 레저바다낚시터에 온 횟수는 올해만 해도 6번을 넘어선 것 같아요. 정성 미니 낚시터는 뽑기 확률이 굉장히 높아 아이와 함께 가기에 안성맞춤이지만, 어린이를 동반할 때마다 정성 미니 낚시터만 가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중고나라에서 구매한 휴대용 어군탐지기인 iBobber를 가져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 어군탐지기를 사용하려고 할 때, 약간 번거로웠어요. 바다에서 갯바위 낚시를 하려면 처음 가는 포인트에서 수심과 바닥 지형을 확인하는 데 스마트폰 어군탐지기가 유용할 것 같지만, 정성 미니터처럼 바닥이 평평하고 수심이 일정한 곳에서는 어군탐지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중고나라에서 구매한 iBobber는 DEEPER와 비슷한 개념의 무선 어군탐지기 중 하나에요. DEEPER가 상당히 비싸다면, iBobber는 저렴한 편입니다. 중고로 구매한 것이지만, 가격은 10만 원뿐이었어요. DEEPER보다는 약간 덜 고급스럽지만, 이 휴대용 어군탐지기도 불빛이 반짝거리며 매력적이에요. 또한, 한글화 된 전용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어군탐지기의 배터리 잔량은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단,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점이 조금 불편한 부분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은 대략 1달 정도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원을 따로 켜고 끄는 기능은 없지만, 일주일 동안 방치해도 배터리 소모가 2%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밤낚시를 즐기러 갔었는데, 체력 부족으로 인해 2시에 자서 7시에 일어났더라구요. 그렇게 5시간을 날려버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류 시간에 가까워지자, 1시간 동안 감성돔이 연이어 입질을 받아냈습니다. 병어돔을 잡고 싶었지만, 감성돔 포인트에서 감성돔 2마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매년 갯바위로 감성돔 낚시를 즐기지만, 이번에야말로 정성 미니터에서 감성돔을 잡다니, 기쁨도 배가 되었습니다.

    낚시 기술 팁

    감성돔과 돗돔을 낚으려면 몇 가지 팁이 필요합니다. 먼저, 어군탐지기를 사용해 수심과 어류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이를 통해 어디서 낚시를 시작해야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끼 선택도 중요합니다. 감성돔과 돗돔은 특정 종류의 미끼를 선호하므로, 현지에서 인기 있는 미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끼를 선택할 때 어군탐지기의 정보를 참고하여 어떤 종류의 어류가 주로 활동하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낚시 시간도 중요합니다. 감성돔과 돗돔은 특정 시간대에 더 활발하게 먹이를 먹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낚시 시간을 선택하세요. 밤에 낚시를 하는 경우, 밝은 미끼나 미끼에 빛을 부여하는 조명을 사용하여 어류를 유혹할 수 있습니다.

    어군탐지기의 활용

    어군탐지기는 낚시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특히, 처음 가는 낚시 포인트에서 수심과 바닥 지형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종류의 어류가 주로 활동하는지 알 수 있으며, 미끼를 선택할 때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군탐지기는 어류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미끼를 더 정확하게 던질 수 있습니다. 이는 낚시 성공 확률을 높여줍니다. 또한, 어군탐지기를 사용하면 낚은 어류의 크기와 깊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종류의 어류를 더 효과적으로 낚을 수 있습니다.

    정성레저바다낚시터 미니낚시터 조과와 경험

    저희는 정성 레저 낚시터에서 감성돔과 돗돔을 낚을 수 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 어류는 맛있는 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손맛은 기대와는 다르게 시원찮았어요. 유터 돔들은 자연산 어류에 비해 힘이 많이 약하다고 느꼈어요. 낚은 돗돔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회 코너 직원에게 물어보니 동갈돗돔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어름 돔은 몸통이 좀 더 긴 특징이 있어요. 전설적인 심해어 돗돔의 치어 수준인 줄 알았던 것이었는데, 역시나 감성돔 낚시는 예상치 못한 어종을 만나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결론

    10년 가까이 낚시를 즐기면서도 여전히 초보자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정성 레저 낚시터에서의 경험은 정말 특별하고 즐거웠습니다. iBobber와 같은 휴대용 어군탐지기를 활용하면 낚시를 더욱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어군탐지기의 도움으로 어류의 위치를 파악하고, 적절한 미끼를 선택하여 원하는 어류를 낚을 수 있었어요.

    만약 낚시를 좋아하고 어군탐지기를 고려 중이라면, iBobber를 추천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한글화 된 앱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도 충분하고, 손쉽게 어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성 레저 낚시터는 감성돔과 돗돔을 낚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맛있는 회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정성 레저 바다 낚시터 연락처

    • 정성 레저 낚시터 전화번호: 032-751-1515
    • 낚시터 위치: 인천 중구 중산동 18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