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 캠핑/조행기 & 낚시터

남해 문어 낚시 시기. 여수 고흥 갑오징어 낚시 시즌 녹동항 포인트

by 하양동백 2020. 3. 8.

목차

    여수 고흥 갑오징어 낚시 시즌 녹동항 포인트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는 수십 년간 어종을 추적하고 이해한 노하우가 필요한 도전적인 활동입니다. 특히 여수와 고흥 지역은 그 풍부한 어종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이 지역의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녹동항의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

    녹동항은 처음 갑오징어 낚시를 시도하시는 분들에게도 친숙한 곳입니다. 방파제에서의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방파제의 바닥에서 남겨진 갑오징어의 먹물자국을 찾으면 됩니다. 최근에 생긴 자국일수록 진하게 남아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갑오징어가 활발하게 활동했던 지점이라면 먹물자국이 더욱 선명하게 남아있을 것입니다.

    남해쪽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 시기

    여수와 고흥 지역의 갑오징어 낚시 시즌은 크게 봄과 가을로 나뉩니다.

    • 봄: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특히 5월 중순이 가장 활발한 시기입니다.
    • 가을: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11월이 갑오징어 낚시의 피크 시기입니다.

    문어 낚시는 5월 말과 6월 초를 제외하고 연중 가능합니다. 특히 여수 일대에서는 5월부터 선상 문어 낚시 시즌에 돌입합니다.

    녹동항 주변의 포인트 소개

    1. 수협 공판장 뒤 포인트: 불빛이 밝게 비추어지는 곳으로, 갑오징어가 많이 몰리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 발을 디딜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2. 소록도 방향쪽: 문어 포인트로, 선착장에서 소록도 방향으로 나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3.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가 가능한 지점으로, 조황이 들쭉날쭉한 곳입니다.
    4. 얼음레일 포인트: 태양낚시 지점에서 돌아서면 얼음레일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넓은 필드에서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들은 어종 조황과 환경에 따라 변동할 수 있으므로, 현지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은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현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실제 낚시 시에는 현지의 조언을 꼭 따르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설명은 지도상의 좌상단부터.

    녹동항 수협 공판장 뒤 포인트

    수협공판장 뒷쪽은 불빛이 있어서 갑오징어가 많이 몰리는 자리로 입소문이 나서, 사람들이 발디딜 틈이 없다.

    튀어나온 선착장에서 소록도 방향쪽이 문어 포인트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

    녹동 태양낚시 뒷편도 갑오징어와 문어낚시 포인트다.

    밑걸림이 심하고, 조황이 들쭉 날쭉인 곳이다.

    얼음레일 포인트.

    태양낚시에서 돌아서면 바로 얼음레일 포인트이다.


    여수와 고흥 지역은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를 즐기기에 뛰어난 장소입니다. 갑오징어와 문어의 활발한 활동 시기를 알고, 녹동항 주변의 다양한 낚시 포인트를 탐색해보세요.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어종 낚시로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키워드: 여수, 고흥, 갑오징어 낚시, 문어 낚시, 낚시 포인트, 어종 조황, 남해 지역

    반응형

    댓글